거창군 힐링명소를 찾아서 "자연친화적 체류형 자연드림 치유농장"
상태바
거창군 힐링명소를 찾아서 "자연친화적 체류형 자연드림 치유농장"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4.05.2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예 요법 'Horticultural Therapy'을 체험할 수 있다
자연친화적 체류형 자연드림 치유농장(거창군 거창읍 동변리 890) 연락처 010-3729-7297.

맨발걷기 신드롬이 일고 있다. 맨발로 걷게 되면 지압, 발바닥 내재근을 단련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 발가락에도 미세 관절이 있는데, (맨발걷기를 하다보면) 신발 속에 묶여 있던 이런 관절의 움직임이 좋아질 수 있다.

지난주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을 받았던 애정만세’(1994) 차이밍량 감독의 연작 행자이 상영되었다. 이 영화에 맨발걷기가 나온다.

영화 속 등장인물 한 스님이 맨발로 걷고 있다. 스님은 땅에서 발을 떼어 다시 내딛는 동작을 쉼 없이, 하지만 아주 느리게 이어간다. 인파의 왕래가 잦은 곳이든, 한적한 골목이든 마찬가지다. 마치 선방에서 용맹정진(勇猛精進)하는 모습이다. 인도 자이나교도들은 수행차 맨발걷기를 한다. 이때 꼭 빗자루를 소지한다. 맨발로 걷다가 땅 위에 벌레 곤충들이 지나가면 빗자루로 쓸고 지나간다. 뭇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에서다.

거창에 맨발걷기 명소가 있다.

자연친화적 체류형 자연드림 치유농장(거창군 거창읍 동변리 890) 연락처 010-3729-7297.

농장 곳곳에 수국(水菊)이 만발하다. 꽃말은 처녀의 꿈이다. 어느 사람이 말했다. “수국은 우리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어 자신의 꿈과 열망을 추구할 수 있는 힘을 불어넣어줍니다. 또한, 사랑의 꽃으로서도 수국은 마음의 결합과 두 사람 사이의 애정을 상징합니다. 수국의 아름다움과 한줄기 빛과 같은 꽃말은 우리에게 큰 위로와 위안을 선사합니다. 그 누구보다도 진심 어린 마음으로 수국의 꽃말을 꿈꾸는 삶을 살아가길 바랍니다.”

자연드림 치유농장에서는 원예 요법< 'Horticultural Therapy'>을 체험할 수 있다. 원예요법은 말 그대로 식물을 이용한 치유의 과정을 말한다. 이는 우리의 신체, 정신, 그리고 사회적 측면에서의 안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다. , 식물을 통해 우리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육체와 정신적인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과정을 지칭한다. 가령 우리가 다육식물을 키운다 하자. 이들을 키우다보면 스트레스 해소와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자연드림 치유농장은 치유정원, 허브정원, 텃밭정원,야생화정원, 둘레길 등으로 이루어진 치유농장으로 자연친화적 체류형 치유농장이다.

자연을 만끽하면서 힐링할 수있는 곳으로 1만평 규모이며, 치유음식으로는 유기농 장생도라지를 활용한 흑도라지백숙, 장생도라지백숙, 잔대백숙과 비건음식이 있다.

또한 농장에 자생하는 야생화를 활용한 꽃차 등을 체험할 수있다. 치유숙박을 하시는 고객은 입장료 무료이며, 모든 고객에게는 식사는 제공하지 않는다. 치유음식은 프로그램 참여 여부에 따른 선택사항이며 사전 예약을 하여야 한다. 당일 치유체험시는 별도의 시설 사용료를 부과한다(조리시설 및 야외주방, 쉼터 등). 단체 치유체험시 치유음식 및 식사제공은 사전 예약에 의하여 가능하며, 인원은 15명으로 한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