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목재문화체험장 나무상상놀이터 운영 개시
상태바
거창목재문화체험장 나무상상놀이터 운영 개시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06.2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목재를 활용한 나무상상놀이터 개장
어린이의 목재 친밀감 상승 기대

거창군(구인모 군수)과 목재문화진흥회(김종원 회장)는 수승대 관광지 내 위치한 거창목재문화체험장 2층에 나무상상놀이터를 설치하고, 오는 7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군은 거창목재문화체험장 2층에 있던 기획전시실의 활용도를 높이고, 지역민에게 보다 나은 목재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관련 조례를 개정하는 등 나무상상놀이터 조성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이에 체험장의 프로그램을 위탁운영하고 있는 목재문화진흥회는 코로나19의 심각단계에 따른 운영 중단 기간 중에 내부 공간 리모델링과 목재놀이 시설을 설치했다.

 

거창목재문화체험장의 나무상상놀이터는 기존 유아휴게실과 연계되어 나무 정글짐, 우드볼풀장, 자동차놀이대, 각종 원목장난감 등 다양한 원목 장난감과 시설을 설치했으며, 바닥공간은 이용자의 안전과 친환경성을 확보하기 위해 천연 코르크로 마감처리 했다.

 

나무상상놀이터 이용자는 놀이시설의 이용은 물론 간단한 목공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와 동일 공간에 위치한 실버카페 웃음과 연계한 음료 할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거창목재문화체험장의 나무상상놀이터 이용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홈페이지(http://www.geoch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