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진 민주예비후보, 민심르포3탄 =산청군을 가다
상태바
조현진 민주예비후보, 민심르포3탄 =산청군을 가다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02.20 16: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렐라이 언덕

 

-프리드리히 질허 작곡

 

 

옛날부터 전해오는 쓸쓸한 이 말이

가슴속에 그립게도 끝없이 떠오른다.

구름걷힌 하늘아래 고요한 라인강

저녁 빛이 찬란하다 로렐라이 언덕

 

저 편언덕 바위위에 어여쁜 그 색시

황금 빛이 빛나는 옷보기에도 황홀해

고운 머리빗으면서 부르는 그노래

마음 끄는 이상한 힘 로렐라이 언덕

 

 

이 곡은 하이네의 시에 프리드리히 질허가 곡을 붙여 널리 불려진 노래다. 로렐라이 언덕은 '한 번은 꼭 보고 싶은 세계의 절경(IT'S A BEAUTIFUL WORLD!)'으로 여행자의 버컷리스트(평생소원).

그러나 실상 가보면 그렇게 절경이 아니란다. 그런데 로렐라이 언덕이 전세계 레저족의 답사코스 베스트에 오른 이유는 뭘까? 하이네의 시와 프리드리히 질허의 곡이 존재했기 때문이다.

 

이른바 강력한 스토리텔링이 존재했기 때문에 로렐라이 언덕이 화제의 명소가 된 것이다.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스토리(story) +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서 말 그대로 '이야기하다'라는 의미를 지닌다. 즉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이다. 미국 영어교사 위원회(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English)에서는 스토리텔링을 음성(voice)과 행위(gesture)를 통해 청자들에게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정의하는데, 대개 스토리텔러(storyteller)들은 이 단어를 이야기를 말하는 사람과 이야기를 듣고 상상력을 발휘하는 청자간의 인터랙티브한 과정이라 말한다. 셜리 레인즈(Shirly Raines, 스토리텔러)는 이야기(story), 청자(listener), 화자(teller)가 존재하고, 청자가 화자의 이야기에 참여하는 이벤트라고 주장하기도 한다.

오늘날 우리 일상생활에서 스토리텔링은 여러 가지로 유익하고 설득력 있는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인류가 등장한 이래 스토리텔링은 인간끼리의 의사소통에 있어 늘 중심적인 역할을 해왔기 때문이다. 스토리텔링은 매체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발현되고 하는데, 영화·비디오·애니메이션·만화·게임·광고 등의 원천적인 콘텐츠로 활용되고 있다. 이때 스토리텔링은 지금까지의 텍스트 중심의 서사학에서 정의되어 온 개념들과는 다른 성격을 띤다. 즉 스토리텔링을 모든 서사 형식의 원형적인 질료로 상정하는 것이다. 특히 최근 들어 스토리텔링은 현대 조직 사회에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현재 미국에서는 교육, 비즈니스, 대인관계 등 여러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다. 이때 이야기는 특정 부류를 타깃으로 하여야 효과가 크며 내용은 듣는 이의 흥미를 자극하며 새로운 것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어야 한다.

 

 

 

스토리텔링은 왜 중요한가? 이제 우리는 제품이나 소비자의 구매보다는 그 안에 존재하는 스토리를 구매한다. 산청군에는 무궁무진한 (관광) 스토리텔링이 존재한다.

한국 불교의 큰별 성철종정의 생가가 있으며, 지리산의 웅장미, 유림의 거두 남명조식선생의 혼이 서려 있는 곳이다. , 지리산둘레길, 경호강 래프팅, 동의보감 저자 허준이 스승 유의태를 만나, 이곳에서 약초공부를 했다.

이러한 값진 스토리텔링을 보유한 산청군은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힐링 도시로 자리잡고 있다.

 

필자(조현진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에서 당선되면 산청군을 전세계 레저족들이 찾는 명소로 탈바꿈시켜보려고 한다.

 

산청군의 새로운 성장동력은 문화관광산업이다. 흥겹고 풍요로운 고품격 문화·관광도시 산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구체적인 공약을 나열해본다

 

경호강을 항공촬영을 하면 거대한 거북이 모양이 선명하게 나타난다. 이곳에 해수면에 띄워진 수상펜션타운, 일반 승용차와 캠핑카를 위한 오토캠핌장, 레저용 요트가 정박가능한 마리나, 카지노를 포함한 관광호텔, 열기구와 짚라인 탑승장, 수상스키와 제트스키 탑승장 등을 포함한 해양관광레저타운을 조성한다.

 

 


또한 경호강변에 명품외식타운으로 조성하고, 약초대학을 유치, 대체의학과 관광레포츠학과를 신설하여 인재를 육성한다. 개발이 완료될 경우 경호강은 한국의 팜주메이라가 될 것이다. .
두바이는 팜주메이라 인공섬에 50개의 고급호텔, 워터파크를 건설해 연간 수백만명이 넘는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이외.

 

-주민소득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축제 및 대회, 전시회, 공연 유치

 

-세컨 하우스 개발 및 보급

 

 

-애인 대상 리조트 유치 및 체육시설 보강

 

-거림계곡 축제 활성화 등 지역 상권 활성화

 

-수상·산악관광 인프라 구축 및 펜션·캠핑 관광 포털 운영

 

-각종 축제 및 펜션 방문자 지역 내 지역화폐를 이용한 문화 체험 활동 지원

 

-관광지, 농촌체험마을, 펜션, 축제산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

 

관광산업을 자연경관에서 예술인, 문화 중심으로 정책전환

 

황매산 아트밸리 지역 예술인촌 건설

지역예술인 공연, 전시 지원

 

남명 조식 선생 기념사업 추진 및 서원 설치

산악박물관 설립 추진

종목별 전국대회 규모 시설 설치 및 생활 체육 전국 대회 유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승일 2020-02-20 18:32:14
지역 여론을 빨리 파악 하시고 계시군요.
문화예술의 고을 거함산합을 추진 하시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최고라고 봅니다. 거함산합의 민주당 바람은 문화예술로 일으킬 수 있다고 봅니다. 정책이 맘에 드네요~~~ 믽 당 화이팅!!! 힘내세요 조현진!!!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