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하늘바이오 연근부각, 캐나다 코스트코 직수출
상태바
거창 ㈜하늘바이오 연근부각, 캐나다 코스트코 직수출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3.06.2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스낵으로 인기인 ‘연근부각’ 캐나다 진출
거창군은 ㈜하늘바이오 농업회사법인에서 윤효미 대표와 박승진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연근부각 캐나다 코스트코(COSTCO) 직수출 기념식을 가졌다./사진 :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23하늘바이오 농업회사법인에서 윤효미 대표와 박승진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연근부각 캐나다 코스트코(COSTCO) 직수출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선적한 연근부각은 20피트 컨테이너 2대 물량으로 현지 코스트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수출 물량인 연근부각 1.8톤을 생산하기 위해 도내 연근 약 5톤을 매입했으며, 수출이 1년간 지속될 때 연 60톤의 연근을 간접 수출하는 효과가 발생해 하늘바이오 연근부각 수출이 경상남도 연근 재배 농가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흙 속 보물이라고도 불리는 연근은 비타민 C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하늘바이오 연근부각은 감자칩과 같은 바삭한 식감으로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건강 스낵으로 국내에서도 많이 판매되고 있다.

대표는 지난 5월 캐나다 토론토 SIAL 박람회 aT 한국관 참가와 구인모 거창군수가 인솔한 캐나다 등 북미지역 수출 판촉전에 참가하는 등 캐나다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오랜 시간 노력했는데 이제 그 결실을 보는 것 같다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부각을 개발해 한국 전통 식품인 부각과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승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하늘바이오 부각의 캐나다 코스트코 직수출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품의 국내외 판매망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늘바이오 농업회사법인은 대한민국식품명인의 자부심과 사명감으로 전통문화 계승과 사회적 참여, 헌신을 기업 이념으로 국산 농수산물과 부재료인 쌀을 가공해 전통 방식으로 부각을 만드는 회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