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과 함께하는 청소년‘블루스쿨 동아리’ 발대식 가져
상태바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과 함께하는 청소년‘블루스쿨 동아리’ 발대식 가져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3.04.1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15()에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거창지역협의회(협의회장 최병철)가 함께 하는 블루스쿨 동아리의 첫발대식을 가지고 청소년과 함께 하는 유해환경근절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블루스쿨 동아리는 그 동안 코로나로 잠시 멈췄던 활동이 재개되어 이번이 3기로 거창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이 모여 함께 하는 연합동아리로 학교폭력에 대해 심각성을 인식하고 학생 스스로 상담 및 지원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을 조기발견 및 예방하고,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해 청소년 유해매체에 대한 청소년 스스로의 자정능력과 변별력을 키우기 위해 모였다.

발대식에서는 청소년들과 어른들이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리플렛 배부를 통한 유해매체에 대한 정보제공, 유해 매체물에 대한 OX퀴즈, 키링과 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을 통해 유해매체의 부정적 효과를 알려주고 유해매체에 대한 비판력과 변별력을 신장시키고 청소년 스스로의 참여와 노력으로 유해환경을 자정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었다.

또한 앞으로 1년간 동아리 활동 계획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청소년 유해환경 근절 캠페인,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상담교실 운영 등으로 지역사회의 학교폭력 인식을 전환하고 유해매체에 대한 자정능력을 신장시킬 계획들을 발표를 하였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블루스쿨 대표 신주완(거창대성고2학년) 학생은 학교 내외에서 발생될 수 있는 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유해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스스로 유해매체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거창지역협의회장(최병철)청소년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유해환경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스스로 유해매체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소극적이고 방관자적인 자세를 버리고 학교 폭력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실천하는 자세를 가지는 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