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 3월 학교장 다모임 웃음꽃 피우다!
상태바
거창교육지원청, 3월 학교장 다모임 웃음꽃 피우다!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3.03.2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주)323() 3월 청렴·소통 학교(기관)장 다모임을 열었다.

이날, 다모임에는 이명주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과 행정지원과장, ····특수 학교(), 그리고 소속기관인 도서관장이 참석했다.

청렴 다짐 선포식으로 시작한 이번 다모임은 정책관리자회의와 3월 학교장 다모임 자료 내용을 공유하며 교육정책 현안을 진지하게 살폈다. 이어진모두 다함께 소통·공감 대화시간을 가지며 거창교육의 발전 방안의 깊은 주제로 나아갔다.

거창교육의 미래교육을 위해 역동적으로 움직하고 있는 이명주 교육장은 지난 6개월동안 사람, 현장, 자연과더 가까이 행복한 거창교육의 교육지표를 정립하고 맞춤지원 행정을 펼쳐나갔다. ‘시스템과 공간이 바뀌면 생각이 바뀌고 행동이 바뀐다는 신념 아래 고착화된 시스템을 바꾸고 공간을 바꾸어나갔다. 다함께 소통으로 공감과 협력을 이끌어내는 열린 회의 방식과 회의장 이름을 아우름누리’‘도란누리의 우리말로 바꾸고 사과나무와 장미를 심었다.

그 한가운데에 우리 아이들을 두고 모두가 자기의 역할에서의더 가까이실천을, “아이톡톡을 통한 즐거운 수업으로 감동을 주는 거창교육을 위해 애써주길당부했다.

섬세함은 정성이고 배려이다. 사소한 작은 일에도 열과 성을 다하며 섬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다보면 진정성이 빛을 발하며 신뢰를 쌓게 된다. 디테일의 차이가 결정적인 결과로 나타나기도 한다. 곳곳에서 변화와 함께 어우러지고 있는 거창교육지원청 소속 학교(기관)장들은 3월 다모임에서 만개한 목련꽃잎처럼 청아하고 환하게 웃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