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읍 ‘찾아가는 나눔 곳간’ 주도하는 손재호 공동위원장 인터뷰
상태바
거창읍 ‘찾아가는 나눔 곳간’ 주도하는 손재호 공동위원장 인터뷰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2.03.1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재사진 조광환기자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철주, 손재호)314찾아가는 나눔 곳간 개점식을 가졌다. 장소는 거창읍행정복지센터.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해 김종두 군의장, 김향란 표주숙 심재수 군의원 등이 참석했다.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손재호공동위원장에 따르면 “‘찾아가는 나눔 곳간은 거창읍형 공유냉장고로, 더 가진 것을 나누고 모자란 것을 채워 이웃을 향한 나눔의 향기가 가득하도록 마련한 이동형 공유냉장고이다.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도하여 1호점은 거창읍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하고, 2호점은 희망하는 마을과 경로당 등에 설치 운영할 계획이며, 앞으로 운영 성과를 분석해 거창읍 전역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거창읍 공유냉장고 찾아가는 나눔 곳간후원 협약 줄이어

찾아가는 나눔 곳간 후원 협약으로 이웃을 향한 선한 영향력 전파

 

 

손재호 공동위원장 

 

 

손재호 공동위원장 (단상인물) 

 

 

한편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2일과 23일 양일간 거창읍형 공유냉장고 찾아가는 나눔 곳간정기후원 후원업체 7개와 협약식를 가졌다.

이날 협약은 거창읍형 공유냉장고 찾아가는 나눔 곳간의 정기후원 의사를 밝힌 거창농협, 누리보듬협동조합, 거창신협, 거창푸드뱅크, 뚜레쥬르(경남 거창점), 라임광고, 땅스부대찌게와 협약을 체결했다.

다음은 손재호 공동위원장과의 인터뷰 내용.

-‘찾아가는 나눔 곳간은 무슨 일을 하는가?

찾아가는 나눔 곳간은 거창읍형 공유냉장고로, 더 가진 것을 나누고 모자란 것을 채워 이웃을 향한 나눔의 향기가 가득하도록 마련한 이동형 공유냉장고이다이를 위해서 곳간지기(채움지기, 행복지기, 나눔지기)를 발굴하고 역량을 강화하여 탄탄한 지역보호체계도 구축해 나갈 것이다."

 

 

 

 

손재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거창읍형 공유냉장고 찾아가는 나눔곳간을 위해 지역의 여러 도움의 손길들이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효율적인 지역 자원배분과 공유 나눔문화 형성, 나아가 지역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무슨 일을 했나?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유태정<당시>, 손재호)는 지난해 11292개 마을 홀몸노인 26명에게 슬기로운 시니어 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반려식물을 전달했다.

이 사업은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 사업의 하나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어르신들에게 마음의 위안을 얻고 정서적 지원을 하기 위해 추진했다.

, 휴대폰 사용법도 알려 줘 이웃·친지들과 문자와 사진을 주고받으며, 소통함으로써 소중한 인연을 이어 가며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이 슬기로운 시니어 생활로 반려 식물을 키우며 마음이 따뜻해진다. 자녀들에게 편히 문자를 보내며 사진도 전송하는 등 세대 간 소통이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

이외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유태정<당시>, 손재호)는 지난해 108일 협의체 위원 10여 명이 모여 직접 재배한 고구마를 수확했다.

이 고구마 수확은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특화사업 중 하나로, 거창읍 서변리 240번지 일원에 5월부터 위원들이 고구마 모종을 직접 심고, 가꾸었으며, 위원들은 수확한 고구마는 관내 저소득가구 등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전달했다. 손재호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사랑의 고구마 나눔 사업은 매년 우리 위원들이 직접 가꾸고 수확하는 사업으로 작은 손길의 나눔이 해마다 큰 기쁨으로 돌아온다, “앞으로도 나눔이 일상화를 실천하는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