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국제연극제집행위원회_존경하는 거창군민 여러분께 드리는 글
상태바
거창국제연극제집행위원회_존경하는 거창군민 여러분께 드리는 글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12.0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거창군민 여러분

거창국제연극제는 30회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한국 최고의 야외공연축제라는 자랑스러운 위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30년간 존경하는 거창군민 여러분과 함께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모든 성과는 위대한 거창군민 여러분의 힘 덕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거창국제연극제는 정상적으로 개최되지 못하였고, 그 이유를 불문하고 연극제 주최기관인 거창국제연극제집행위원회(이하, 집행위원회)는 거창군민 여러분께 죄송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집행위원회는 거창국제연극제를 이대로 둘 수는 없다는 절박감으로, 거창군과의 지난 반목과 쟁송절차를 모두 종식시키고 거창국제연극제를 조속히 정상화시키는 것에 거창군과 최종 합의하였습니다.

1989년 탄생한 거창국제연극제는 전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야외 국제연극축제로 거창의 대표적인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거창국제연극제가 전국적인 규모로 성장하는 만큼 그에 비례하여 거창국제연극제의 정상적 개최를 위해서는 거창군, 경상남도, 그리고 중앙의 문화정책자금의 지원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연극인들의 많은 희생과 거창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에도 불구하고, 연간 10억 원을 훨씬 초과하는 행사 개최비용으로 인하여 거창국제연극제는 거창군 및 거창군의회의 적극적인 지원 없이는 집행위원회 단독으로는 감당할 수 없는 구조가 되었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거창국제연극제 개최와 관련한 부채를 모두 짊어지고 있는 집행위원회는, 1989년부터 1997년까지 행정관청의 지원 없이 독자적으로 연극제를 개최함에 따라 발생된 누적 행사비 부채, 2000년에는 행사준비가 완료된 후 거창국제연극제 개막식에 이르러서야 삭감된 거창군 예산 15천만원, 2013년에도 개막식에 이르러 삭감된 지원예산 97백만원, 2016년도에는 8(군비, 도비, 국비)의 연극제 지원 예산이 전액 취소됨에 따라 독자적 비용으로 개최함에 따른 부채, 2017년도에는 거창군과 별개로 2개의 연극제가 개최됨에 따라 이 역시 집행위원회 독자적 비용으로 개최함에 따른 부채, 2018년도는 5(군비 3억과 도비 2억 원)의 연극제 지원예산이 전액 삭감됨에 따른 부채 등이 누적되어, 이사회 및 총회의 의결을 거친 부채가 13(이자 제외)에 이르게 되었으며, 그 외 거창군과의 쟁송절차로 인한 변호사비, 감정평가비도 대부분이 현재 미결재로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거창군과의 합의서 정신에 따라, 앞으로 거창국제연극제는 거창군의 책임 하에 개최될 것이고, 집행위원회는 관련 상표권을 모두 거창군으로 즉시 이전할 것입니다. 그리고 최근 법원이 판결한 거창국제연극제의 경제적 파급효과에 따른 사단법인 거창국제연극제집행위원회의 기여도분 약 17은 거창군과 집행위원회가 서로 합의하여 10억 원으로 대폭 재조정하였습니다. 위 합의금은 집행위원회를 옥죄고 있던 부채를 상환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이제 거창군과 거창군의회, 집행위원회가 위대한 거창군민과 함께 서로 화합하여 긴 터널의 갈등을 말끔히 털고 새롭게 부활할 거창국제연극제에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때입니다.

존경하는 거창군민 여러분, 다시 한번 거창국제연극제에 힘을 모아 주십시오.

마지막으로, 집행위원회는 거창국제연극제와 관련된 그동안의 분쟁에 대하여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새롭게 부활할 거창국제연극제의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2020127

사단법인 거창국제연극제집행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