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지역아동센터 건강주치의제 건강검진 실시
상태바
거창군, 지역아동센터 건강주치의제 건강검진 실시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08.0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기 아동 건강검진으로 건강위해 요인 조기 파악

 

거창군은 지역사회 내 건강관리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아동센터 2개소 아동 33명을 대상으로 오는 6일부터 28일까지 건강주치의제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건강주치의제 사업은 아동의 건강위해 요인을 조기 파악하고 성장기 건강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건강 상태가 취약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건강생활실천교육, 개인맞춤 건강상담, 운동프로그램 등 포괄적인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이다.

이번 건강검진은 아림지역아동센터 및 북상지역아동센터와 거창적십자병원 및 의료법인아림의료재단 서경병원과 협약해 건강 상태가 취약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건강 상태를 미리 파악하고 맞춤형 보건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검진 항목은 신체계측, 요검사, 혈액검사, 고지혈증 검사, 당뇨 등 32개 항목이며, 1인당 검진비는 6만 원 정도 지원되고 검진 후 결과에 따라 이상 소견이 있는 아동은 병원과 연계해 정밀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건강검진을 제공해 성장기 아동들이 균형 잡힌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055-940-83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