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함께한 특별한 동행으로 사랑과 희망을 선물하세요~
상태바
장애인과 함께한 특별한 동행으로 사랑과 희망을 선물하세요~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07.3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30일 장애인복지센터 수강생 25명 대상, 소통 힐링 화훼체험 교육 실시

함양군은 30일 농업기술센터 아열대식물원에서 함양장애인복지센터(센터장 이상진) 장애인평생교육 수강생 25명을 대상으로 허브식물을 이용한 화훼체험과 함께 나비날리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화훼체험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을 거의 하지 못하는 장애인들의 정서함양과 공동체 의식 배양을 위해 마련되었다.

장애인평생교육 수강생들은 아열대 식물원에서 주렁주렁 매달린 파파야와 빨갛게 익어가는 애플망고, 화사한 파인애플 등 열대 과실수와 식충식물을 만져보며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코로나19 극복 희망을 담은 배추흰나비 200여 마리를 날려 보내기도 하였다.

화훼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직접 그림을 그려 완성한 토분에 허브식물을 담아 허브식물가드닝을 완성하는 것으로 이루어졌으며, 장애인평생교육 수강생들은 지친 심신을 달래며 힐링을 경험하는 체험학습에 호기심과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함양장애인복지센터 이상진 센터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자연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고 사회적응력 향상 및 성취감을 고취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함양군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체험학습에 임하는 수강생들의 해맑고 즐거운 표정을 보니 오늘이 이 자리가 서로간의 다름이 아닌 같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마음이 함께한 특별한 동행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