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월성우주창의과학관으로 천체관측 떠나요!
상태바
거창군, 월성우주창의과학관으로 천체관측 떠나요!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07.2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밤 월성에 별똥별 보러 가자

 

거창군은 오는 81일부터 12일까지 북상면에 소재하고 있는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과 거창국민여가캠핑장 미리내 숲에서 여름밤 월성에 별똥별 보러 가자행사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주간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과학만들기 체험과 우주인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야간 프로그램으로는 별자리 교육과 밤하늘 별들을 직접 보고 천체망원경으로 하늘의 별들을 관측할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812일에는 야간 천체관측 시 페르세우스 유성우 극대기를 맞아 별똥별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페르세우스 유성우는 연간 발생하는 유성우 중 가장 유명한 유성우 중 하나로, 이번 극대기인 812일은 하현달이 자정에 뜨는 날로, 날씨만 좋다면 달빛의 영향을 덜 받게 되어 많은 별똥별을 관측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여름밤 월성에 별똥별 보러가자 행사는 무더운 한여름 거창군 월성계곡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재미있으면서도 유익하게 천체과학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월성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에서 밤하늘 별똥별을 보는 추억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월성우주창의과학관(070-4693-547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