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함양군지부, 새마을 피서지 문고 개소
상태바
새마을문고 함양군지부, 새마을 피서지 문고 개소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07.2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18~8월9일까지 23일간 운영, 1천여권 도서 비치 무료 도서 대출·열람 가능

새마을문고 함양군지부(회장 맹중철)는 지난 18일 상림공원 내 사운정에서 박병옥 새마을운동 함양군지회 회장을 비롯한 새마을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 피서지 문고를 개소하였다.

올해 피서지문고는 718일부터 89일까지 23일간 운영될 예정이며, 1천여 권의 도서를 비치해 상림공원을 방문하는 누구든지 무료로 도서를 대출하거나 열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매주 토요일, 일요일은 11시부터 16시까지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체험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관광안내, 독서장려 캠페인, 취미교양 프로그램 운영, 환경정화활동 등을 병행할 예정이다.

맹중철 회장은 올해는 유난히 더운 날씨가 예상되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무더위를 피해 상림을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상림에서 더위도 식히고 책도 읽으면서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마을문고 함양군지부는 매년 작은도서관 운영, 피서지문고, 독서골든벨 개최, 독서경진대회 등을 실시하여 책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알리고 각종 문화활동을 통해 건전한 여가활동과 성숙한 국민의식 함양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