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남계서원 세계문화유산 등재 1주년 기념 축전 행사 열려
상태바
함양 남계서원 세계문화유산 등재 1주년 기념 축전 행사 열려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07.1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남계서원 일원서, 전국한시백일장 등 기념행사 개최

경남 함양군은 17일 남계서원(사적 제499)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1주년 기념 축전행사를 남계서원 일원에서 개최했다.

남계서원은 지난해 710일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열린 제43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고 오늘 오전 10시부터 세계유산 등재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가졌다.

한국의 서원 통합보존관리단과 남계서원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재청, 경남도 함양군 등의 후원으로 다양한 기념축전 행사가 개최됐다.

이 날 행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함양군의회 의장, 이배용 서원관리단 이사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과 전국 한시 백일장 참석자를 포함한 250여명의 인원이 참석해 함양 남계서원 세계유산 등재 1주년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앞서 지난 10일 함양군 고운체육관에서 100여명이 참여한 전국 휘호대회를 열었고, 이날 오전 11시부터 남계서원에서 200여명이 참여하는 전국 한시 백일장을 열었다.

함양 남계서원은 한국 최초의 서원인 소수서원에 이어 두 번째로 건립된 서원(1552)으로 일두 정여창 선생을 기리기 위해 지었다.

함양군은 남계서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우리고유의 정신문화를 계승하기 위하여 서원을 활용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세계적인 문화유산으로 만들기 위하여 노력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전국휘호대회 및 전국 한시백일장 입상자는 다음과 같다.

 

전국 휘호대회 입상자

최우수 한자 김인영·임연옥 한글 이승주 우수 한자 김양현·김정수 문인화 김태훈·이정임 경남예총회장 김선옥(한글) 남계서원장 한자 이철환·조점례 문인화 권재천

전국 한시 백일장 입상자

장원 장문수(포항) 차상 이환식(포항) 차하 김수만(진주조현도(부산)

 

*전체 입상자 명단은 남계서원 홈페이지(http://namhye.co.k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