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다문화가족 관계향상지원 프로그램 추진
상태바
거창군, 다문화가족 관계향상지원 프로그램 추진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07.1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 토요일 가족과 함께

거창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미금)는 다문화가족의 관계향상을 위한 가족프로그램 토요일 가족과 함께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상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다문화가족 10가정 2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다문화가족의 부모·자녀 관계 향상과 건강한 가족 여가프로그램의 활성화를 통해 가족이 서로를 좀 더 잘 이해하고, 지역사회에 잘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특히, 여름철 벌레에 물리고 가려워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해충퇴치 팔찌멀티밤을 가족들이 서로 도와가며 만들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이는 토요일에 이렇게 가족과 만들기도 하고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정말 행복했고, 이번 여름은 벌레 물릴 걱정 없다며 활짝 웃는 얼굴로 기뻐했다.

거창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올해부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건강가정센터의 기능을 통합운영하게 되어 다문화가족뿐 아니라 일반가정들도 이용할 수 있는 부모·부부역할 지원, 위기가정 지원 등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을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 군민들은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055)945-16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