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과 군민이 함께 하는 겨울축제
상태바
거창군과 군민이 함께 하는 겨울축제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1.12.0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9회 거창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기자회견 글
- 낭독자 추진위원장 허 운 목사
김은삼 목사, 이병열 목사, 허운 목사, 이병길 목사, 이건형 목사

2021년 12월 1일 11시 거창군청 5층 브리핑룸에서 거창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위원회, 거창기독문화원, 거창군기독교연합회, 거창군기독교연합장로회, 거창 78개 교회가 기자회견이 열렸다. 

추진위원장 허 운 목사가 낭독을 하였다. 

추진위원장 허 운 목사

[기자회견문]

기자회견문 발표에 앞서 바쁘신 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기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거창군민들의 소통의 통로로서 의미있고 귀한 일을 감당하고 있는 언론과 기자 여러분들에게 하나님의 은총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이제부터 기자회견문을 발표하겠습니다.

거창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2013년 거창의 창조거리인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거창지역을 발전시키는 일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시작되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트리축제의 빛이 거창의 겨울을 소망으로 밝히고 따듯하고 활기차게 만들어 왔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거창군과 경상남도, 기업체와 단체, 군민들과 거창군기독교연합회 산하 78개처 교회의 목회자와 100여분의 장로와 성도들의 아낌없는 후원과 헌신, 봉사에 이 자리를 빌어서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2021년 올해의 축제 주제는‘With Geochang! 다시, 사랑의 빛으로입니다코로나로 힘들었던 우리 군민들과 함께 다시, 일어 서서 달려가자는 취지로 이렇게 정했습니다이런 뜻은 축제의 준비과정에서도 나타났습니다.

축제의 자금 마련을 위해 거창기독연합장로회가 주관하여 사랑나눔바자회를 추진하였고, 축제자금 마련 뿐 아니라 이웃사랑선교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상당한 금액의 물품을 사랑으로 나누었습니다.

거창군기독교연합회 산하 교회들은 십시일반 축제 자금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사랑나눔바자회에 각 교회와 성도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을 합하여 풍성하게 나누었습니다.

거창군민 여러분!

9회 거창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의 빛을 보며 다시 힘을 얻고 삶을 회복하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125일 개막식에는 어린이들의 축하공연과 태권도시범단의 축하 공연, 특별히 가수 윤형주 씨의 공연이 마련되었습니다1210일부터는 매주 금,,일 저녁 7시부터 거창군청 앞에 마련된 트리축제 무대에서 36회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매주 금,,, 저녁에 펼쳐지는 공연은 유튜브로도 생방송됩니다축제의 현장에서는 재밌는 딱지치기와 달고나 뽑기를 통한 오징어게임이 진행되며 게임에 따른 쏠쏠한 상품도 준비되었고 당나귀 출동이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영상공연 동영상 공모전과 사진공모전이 시행되고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의 시상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내년 2022년은 트리축제가 10주년이 되는 뜻있는 해입니다9년간의 트리축제를 바탕으로 내년부터는 거창군과 군민이 함께 하는 겨울축제로 추진되기를 제안합니다.

거창군민 여러분!

9회 거창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가 밝히는 빛으로 코로나로 힘들었던 여러분들에게 다시 일어서 달려 나가는 힘이 돋우어지고 위로와 소망으로 삶이 회복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