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수 도의원, 승강기 산업 및 신소득 작물 육성․지원.. “올인”
상태바
김일수 도의원, 승강기 산업 및 신소득 작물 육성․지원.. “올인”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1.06.1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승강기산업 성장기반 마련으로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작목전환 및 재배확대 지원 및 신소득작물 선제적 육성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김일수 의원(거창2, 국민의힘)이 신소득작물 육성과 거창 승강기 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조례 2건이 지난 17일 제386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통과되었다.

김일수 의원이 발의한 경상남도 기후변화 대응 신소득작물 육성 및 지원 조례는 기후변화로 인한 아열대 기후 확산으로 농업인 등의 작목 전환 및 재배 확대를 지원하고, 신소득 작물을 선제적으로 육성하여 농가 소득 증대와 농업 활성화와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관련근거를 제정하게 되었다.

또한 경상남도 승강기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경남도의 승강기산업이 거창 승강기벨리를 중심으로 승강기산업 기반 조성에 노력하고 있으나, 선도기업 부재 등으로 산업육성에 애로사항이 있음에 따라,

도내 승강기산업을 육성하여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도내 승강기산업 육성지원의 행재정적 지원근거를 마련하고자 조례를 제정하였다.

김일수 의원은 거창출신 도의원으로 평소 관심 있던 분야에 대하여 조례를 제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조례제정을 계기로 신소득작발굴의 체계적인 육성지원이 가능해져 도내 농가들의 소득 증대로 안정적인 농업활동에 기여함은 물론이고 거창군이 명실상부한 승강기허브도시로 승강기 산업의 메카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