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7,000여본 나무 나눠주기 행사 가져
상태바
함양군, 7,000여본 나무 나눠주기 행사 가져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1.04.0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식목일 맞아 함양군민 1인당 3본씩 선착순 배부, 방역수칙 철저 준수 군민 큰 호응

함양군은 8일 오후 상림공원 고운광장에서 군민들에게 1인당 3본씩 7,000본을 준비해 무료로 나무를 나누어 주는 행사를 가졌다.

군은 매년 식목일을 즈음해 군민들에게 유실수와 특용수, 관상수 등을 무료로 나누어주는 행사를 개최함으로서, 군민들이 나무를 심고 가꾸어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와 황태진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정재수 함양국유림관리소장, 노기창 농협중앙회 함양군지부장, 박성서 함양군산림조합장, 이우형 임업후계자함양군협의회장 등 유관기관 단체 관계자들이 행사장을 찾은 군민들에게 1인당 3본씩을 선착순으로 준비된 나무를 나누어 주었다.

이날 나누어 준 나무는 함양군에서 준비한 대추, 음나무, 구지뽕, 자두, 황금회화 등 3,000, 함양국유림관리소에서 무화과, 살구 등 1,200, 함양군산림조합에서 체리, 두릅, 자두 등 1,300, 그리고 임업후계자협회에서 붉은인동 외 1,500본 등 237,000본이었다.

선착순으로 배부된 이날 행사는 시작 전부터 많은 군민들이 찾아와 가정 등에 심을 나무를 받아 가는 등 큰 호응 속에 진행되었으며, 군은 발열체크 및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오늘 배부된 나무들이 후손들에게 풍요로운 녹지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다양한 먹거리를 얻을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여 심고 가꾸어 주시길 당부 드린다라며 아울러 이번 행사를 통해 나무심기의 중요성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함양군은 지난 42일에는 제76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2021 함양산삼 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오도재 국민의 숲을 활용한 명품 단풍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하여, 오도재 일원에 단풍나무 4만 그루를 심어 우리나라 최고의 단풍나무 숲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