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기능성음식 특화거리 “지리산마천흑돼지촌” 조성 사업설명회
상태바
함양 기능성음식 특화거리 “지리산마천흑돼지촌” 조성 사업설명회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1.03.1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마천면 천왕봉로 일원 흑돼지음식점 6개 업체 대표 참여

함양군은 지역특화 지리산흑돼지 음식점과 함양 관광을 연계한 음식 관광 육성을 위해 16일 마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함양 기능성음식 특화거리 지리산마천흑돼지촌조성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지리산마천흑돼지촌조성 사업은 음식 관광을 통해 관광객 유입을 도모하고 군민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리산흑돼지 음식점인증, 거리 내 총매출액 규모 신장, 지리산흑돼지 사용 비율 및 지역 내 연계 활동의 증가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함양군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업소 내부 역량 강화를 위한 경영개선 서비스 강화 교육, 흑돼지 조형물 및 맛지도 개발을 통한 지리산흑돼지 인프라 개선, 홍보·마케팅 및 상품화 지원 등 사업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였다.

이와 함께 마천면 천왕봉로 일원 흑돼지음식점 6개 업체 대표들은 마천의 지리산흑돼지를 활성화하고 회원 상호 간의 상생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지리산마천흑돼지 음식점 협의회를 구성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업체 대표들은 협의회 월례회 개최와 사업설명회, 회의 등 사업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수시 모임을 운영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삼아 서비스 및 홍보·마케팅 개선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리산마천흑돼지 음식점 조성을 통해 지역홍보 효과뿐만 아니라 음식 관광을 통한 관광객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성공적인 특화거리의 조성을 위해서는 군과 협의회의 협력이 필수적이기에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