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드림스타트, 다양한 가정의 달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거창군 드림스타트, 다양한 가정의 달 프로그램 진행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05.1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슬기롭게 코로나19를 극복해요

 거창군 드림스타트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드림스타트 127세대를 대상으로 가족 간 소통을 위한 가정의 달 프로그램을 14일부터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과 양육자가 함께 가정에서 콩나물 키우기,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감염병 예방교육 및 가족사랑 케이크 만들기 등 3개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진행된다.

 특히 콩나물 키우기프로그램은 아동과 양육자가 함께 집에서 콩나물을 키우면서 콩나물 성장을 관찰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맛보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콩나물 키트를 드림스타트 전체 가구 127세대에 전달하고, 콩나물 키우는 과정이나 키운 콩나물로 양육자와 함께 요리한 내용 등 다양한 주제로 후기를 작성해 거창군 드림스타트 홈페이지에 게재하면 선착순 20명에게 소정의 선물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감염병 예방교육을 위해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189명에게 마스크 2매와 홍보 리플릿을 제공하고, 10가구씩 4회에 걸쳐 가족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도 진행해 기억에 남는 행복한 오월의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추진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들이 일 년 중 가장 기다려왔을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도 취소되고 예년과는 다른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가정의 달을 맞아 드림스타트에서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가족과 소통하고 기억에 남는 5월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군은 미래의 꿈과 희망인 어린이들이 행복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교육여건과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아동 친화적 정책을 꾸준히 개발·실천해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거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