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 자연사랑 요양병원 모토는 “마음을 다하는 진료로 환자에게 희망을 나누는 병원”이다. 경남거창군 거창읍 거안로 1266-77(구 거창관광호텔)에 위치해있다. 병원 저편에 일망무제 덕유산 자락이 보인다. 풍수가 육관 최태석에 따르면 병원터는 天馬食草穴(천마식초혈) 자리에 있다. 하늘에 날라다니던 천마가 내려와 풀을 뜯어 먹는 형국이다, 이런 터는 서기와 생동감이 철철 흐른다“
덕더유산 자연사랑 요양병원 주 진료과목은 암재활이다. 이 병원에서는 이 병원만의 노하우 운동요법, 식이요법, 산소호흡요법으로 운영한다.
병원측에 따르면. ”우리병원에서는 고주파 온열치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온열치료는 종양 조직에 42~43℃의 열을 가하여 암세포의 대사율을 증가시켜 산소공급의 억제를 유도하여 에너지를 고갈시킴으로써 암세포를 괴사시키는 원리를 이용한 치료법입니다.혈관이 온열치료로 인해 확장되면 종양의 혈액순환이 더 좋아지게 되므로 세포 성장억제제가 종양세포에게 더욱 쉽게 도달하게 만들어 주며,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산소가 종양 안으로 더 많이 공급되는데, 세포는 산소가 없을 때보다 산소가 있을 때 방사선에 3배 정도 더 민감하므로 방사선 치료의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고주파온열치료는 대부분 항암 화학요법이나 방사선 치료와 함께 사용합니다.“
한편 덕유산 자연사랑요양병원은 최신고압산소 챔버로 환자를 치료한다.
-고압산소요법이란 무엇인가?
”대기압인 1기압보다 높은 기업상태에서 고농도의 산소를 공급하는 방법으로 인체내 혈중 산소포하도가 높아지게 되어 각종 질병이나 수술등으로 신체밸런스가 급격히 손상된 분드의 신체 각 세포 깊이 산소가 신속히 공급되어 통즐물질분해, 활성산소를 감소시켜 우리 몸의 치유 재생능력을 높여줍니다, 이걸 고압산소요법이라 합니다“
한편 덕유산자연사랑요양병원은 지역을 위해 선행을 베풀고 있다.
지난 6월17일 덕유산자연사랑요양병원(이사장 이주현)에서 군청을 방문해 지역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병원 관계자들의 마음을 담은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덕유산자연사랑요양병원은 2014년 개원해 현재 외과, 내과, 신장투석, 한방과까지 진료하고 있으며 올해 2월에는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이주현 이사장은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환우들이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편안하게 요양과 치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