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후반기 부회장 선출
상태바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후반기 부회장 선출
  • 조광환기자
  • 승인 2024.08.29 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 간의 협력과 소통으로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경남지역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취재/조광환 지리산힐링신문 발행인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이 제9대 후반기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함양군의회에 따르면 김윤택 의장은 26일 창원특례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9대 후반기 첫 경남시군의장협의회 정례회에서 만장일치 추대로 부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날(826)김윤택 의장을 비롯해 경남 17개 시군의회 의장이 참석했고, 창원 제1부시장, 시의원 등이 참석해 경남 지역 상생화합의 의지를 다졌다.

경남시군의장협의회 부회장에 선출된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은 시군 간의 협력과 소통으로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경남 지역의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경남시군의장협의회는 무슨 일을 하는 단체인가?

경남시군의장협의회는 도내 18개 시·군의회를 대표해 지역의 공통 의제와 현안을 논의·협의하는 단체로, 정부 등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역할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9대 전반기 의장협의회는 남부내륙철도 조기 착공, 사천 우주항공청 특별법 제정, 경남시군 교복구입비 분담금 조정, 의료취약지 공중보건의사 확대 배치, 진주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핵심부서 이전 반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대정부 건의 등 지역발전과 의회 역할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외 경남시군의장협의회의 사회적 봉사활동은?

 

 

경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지난 827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종합사회복지관에 100만원 상당 생필품을 전달했다.

물품 전달은 지난 26일 창원시의회에서 열린 제249회 경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에서 뜻을 모은 것이다.

전달한 물품은 휴지,라면 등 생필품으로 내서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다가올 추석에 취약 계층 등에게 전달한다.”

 

-함양군민에게 인사말씀.

 

 

함양군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중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마음을 모아주신 데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해 후반기 협의회를 잘 이끌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각 시군의 적극적인 정보공유와 소통을 통해 지방자치제도가 더욱 발전하고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