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흥사단, ‘수승대에서 즐기는 정원문화’ 운영
상태바
거창흥사단, ‘수승대에서 즐기는 정원문화’ 운영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3.05.18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수정에서 즐기는 진정한 풍류

거창군은 527일부터 729일까지 수승대 요수정에서 거창흥사단(대표 이응훈)이 주최하는 정자따라 물길따라 문화유산기행 프로그램 중 수승대에서 즐기는 정원문화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에서 즐기는 정원문화는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인 정자따라 물길따라 문화유산 기행의 프로그램으로 명승 수승대 문화재 활용 사업이다.

정자따라 물길따라 문화유산기행은 거창군에서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2014년부터 현재까지 지속발전형 사업으로 이어져 오고 있으며, 3년 연속 우수 사업으로 선정돼 생생문화재 최고의 상인 명예의 전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요수정에서 거창국악협회가 주관하는 주말 상설 국악공연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30분까지 30분간 운영하며, 10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요수정에서 영산회상 중 타령, 상령산 풀이(거문고, 해금, 피리, 생황, 단소, 가야금) 등 매주 다채로운 국악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수승대를 찾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응훈 대표는 수승대를 비롯한 거창지역의 정원문화에 대한 가치 인식 제고의 기회가 될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거창흥사단(055-943-2013) 홈페이지(www.gcyka.or.kr)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