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평화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표창
상태바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평화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표창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1.12.2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미향 간사 민주평통의장(대통령)·김남희 자문위원 경상남도지사 표창
송미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회장 윤학송)는 지난 1224일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1년 평화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유공 자문위원 훈포상 전수식에서 송미향 간사와 김남희 자문위원이 각각 의장(대통령) 표창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김남희

이날 수상은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큰 자문위원들에게 의장인 대통령을 대신하여 최충경 민주평통 경남부의장이 의장(대통령)표창을 전수하였으며,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이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였다.

의장 표창을 수상한 송미향(46·GS25 안의편의점 대표·안의생약수집소 대표) 자문위원은 현 함양군협의회 간사로서 5년 동안 평화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에 앞장서 왔으며, 특히 청소년 통일 끼 대회, 고교생 온라인 통일퀴즈 골든벨 대회, 통일노래개사 경연대회, 통일시대 시민교실 등 지역사회의 통일공감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김남희(52·생각나무숲 국어논술학원 대표) 자문위원은 주민대상 찾아가는 통일 토크, 한반도 평화기원 캠패인, 통일염원 글짓기, 청소년 통일공감 활동 등 평화기반조성의 선두적 역할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민주평화 통일 자문회의란 민주적 평화통일 정책의 수립및 추진에 관하여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자문에 응하는기구로서 헌법에 1988년3월에 제정 공포 되었다.조국의 민주적 평화 통일에 관한 국민적 합의를 확인 하고 범민족적 의지와 역량을 집결하여 민주적 평화 통일을 달성함에 필요한 제반 정책의 수립및 추진에 관하여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그자문에 응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의장은 대통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