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읍, 아림골 온봄 공동체 사업 추진
상태바
거창읍, 아림골 온봄 공동체 사업 추진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1.07.1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고 情을 나누는 행복나눔 사업

거창군 거창읍(읍장 유태정)은 지난 18거창형 지역사회통합돌봄 아림골 온봄 공동체사업일환으로 독거노인 사랑의 밑반찬 지원 사업과 텃밭 가꾸기 사업을 송정마을 주민이 모여 공동체 사업을 진행했다.

독거노인 사랑의 밑반찬 지원 사업은 부녀회, 청년회를 활용하여 조별 구성되어 밑반찬 제공, 안부 확인, 말벗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봉사자들이 직장을 다니고 있어 주말을 이용해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이 세 번째 공동체 활동이다.

또한, 텃밭 가꾸기 사업과 연계해 마을주민들이 손수 가꾸어 온 마을공동텃밭을 일궈 채소, 감자, 고추, 옥수수 등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농산물로 반찬을 조리해 제공한다.

손재호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이번 사업뿐만 아니라 반짝반짝 우리집 클린홈 사업도 주민회의를 통해 선정된 5가구에 집안청소와 수납을 정리하며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유태정 거창읍장은 마을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사업계획을 구성하고 추진하는 좋은 사례로 공동체사업의 모범이 되고 있고 주민이 주체가 되어 마을을 변화하고 화합하는 살기 좋은 복지마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거창읍은 공동체사업으로 함께 만들어요, 마을공동텃밭 가꾸기독거노인 사랑의 밑반찬 지원 사업’, ‘반짝반짝 우리집 클린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