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딜정책연구소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위한 연구업무 협약식"을 개최
상태바
거창뉴딜정책연구소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위한 연구업무 협약식"을 개최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1.01.2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보통신기업인 (주)쏘우웨이브와 ‘거창군 공공 와이파이구축에 관한 연구업무 협약’을 체결
- 거창뉴딜정책연구소(소장 김기범)과 (주)쏘우웨이브(신천우 대표)는 거창군 공공와이파이 설치에 관한 정책사항 및 관련 정보를 공유

거창뉴딜정책연구소가 19일 정보통신기업인 ()쏘우웨이브와 거창군 공공 와이파이구축에 관한 연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거창뉴딜정책연구소(소장 김기범)()쏘우웨이브(신천우 대표)는 거창군 공공와이파이 설치에 관한 정책사항 및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이후 거창군에 적합한 공공와이파이구축을 위한 시스템과 정책을 공동연구하는 협약을 체결하며. 향후 공공와이파이구축을 거창군에 제안하며, 설치를 위한 국비사업 응모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쏘우웨이브는 전파 통달 거리를 2-10배 늘린 장거리 통신이 가능하고, 장애물 투 과 특성이 높은 세계 유일의 SOMPA 기술을 보유 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1년 현)대 표인 신천우 공학박사가 설립하여, 2012년 지식경제부 지정 글로벌전문기술개발 사업수행업체로 선정, 2013년 조달청 정부우수조달제품 등록되었으며, 2016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표창상을 수상한 기업이다.

신천우 대표는 국가전략 사업인 스마트 시티를 거창군에 구축함으로 양질의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은 통신비용 절감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거창뉴딜정책연구소와 함께 계속해서 공공와이파이 사각지대를 발굴, 대 주민 공공 와이파이 시설을 확대해 군민의 통신비 절감을 위한 정책제안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기범 소장은 산악지대인 거창군에 가장 적합한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연구하여 거창군에 제안함으로써 시민안전, 보건, 복지, 교육, 지역상권활성화, 관광, 고용창출, 통신비 인하 등의 기대효과가 유발되게 된다고 했다. “또한 이 협약식을 시작으로 거창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거창군의 미래지향적 발전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개발하는 등 연구, 제안하는 연구소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거창뉴딜정책연구소는 현재 거창군에 거창군의 미래와 발전을 위한 정책을 연구하는 기관이 존재하지 않은 현실에서 보다 폭넓은 주민들의 정책제안을 연구하고 개발하고자 김기범 박사를 소장으로 설립한 연구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