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직장인 지역 주소 갖기 캠페인 열띤 추진!
상태바
거창군, 직장인 지역 주소 갖기 캠페인 열띤 추진!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11.1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입정착금 지원 등 다양하고 풍부한 인구증가 지원 사업 안내!

거창군은 지난달부터 관내 고등학교·대학교 및 공공기관, 기업체 등 130여 개의 사업체를 방문해 인구증가를 위한 군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안내하고, ‘직장인 지역 주소 갖기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직장인 지역 주소 갖기캠페인은 관내 직장을 다니면서 실제 거주하고 있으나 타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거창군으로의 전입 시 주어지는 많은 혜택을 안내하고 전입을 장려하는 시책이다.

군의 모든 부서가 캠페인 추진에 동참하고 있으며, 지난 114일 기준으로 130여 명이 전입했고 연말까지 200명의 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직장인 지역 주소 갖기’ 200명 달성을 위해 주관부서인 인구교육과에서는 전입가능 직장인이 많은 학교와 공공기관 그리고 기업체를 수시로 출장 방문해 직장인들의 전입신고를 돕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인구증가 지원 사업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한국승강기대학교를 방문한 정세환 인구교육과장은 인구문제는 지자체의 존립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고 인구가 줄면 지자체뿐만 아니라 지역의 학교나 기업체 등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누구나 어느 분야나 할 것 없이 모두가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겪게 된다, “거창군 주소 갖기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거창군은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고자 인구교육과를 신설했으며 인구증가 도시 거창으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인구증가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