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20년 창업(심화)교육 개강
상태바
함양군, 2020년 창업(심화)교육 개강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11.0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창업자 20명 9~27일까지, 이론교육·멘토링‧컨설팅 통한 실전 창업 준비 한창

함양군은 9일 오후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예비(초기)창업인 20명을 대상으로 2020년 창업(심화)교육을 개강하여 성공적인 창업가 양성에 한창이다.

교육내용은 창업 아이디어 발견 및 고도화, 비즈니스모델 수립, 멘토링 및 컨설팅 등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 필요한 주제로 이루어지며,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창업 전문 교수 및 강사진의 강의로 이달 27일까지 15일간 총 58시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상황으로 인해 상당기간 교육 시행이 연기된 후에야 개강한 만큼 교육생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농촌지역에도 개인의 적성을 활용한 창업 혹은 6차산업 활성화에 따른 창업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추어 창업 초기 방향을 제시하고, 전문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창업가 양성을 통한 지역정착 유도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2019년도에 이어 올해 2년째 시행 중으로 작년 교육생 22명 중 16명이 교육 이수하였고 이 중 6명이 창업하였거나 창업 준비 중이다.

또한 교육과 더불어 실질적인 창업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해주었으면 좋겠다는 교육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2020년 소규모 창업자 초기 창업자금 지원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였고, 작년도 교육 이수생 중 4명이 창업자금을 지원받아 카페, 농산물 생산유통 등의 분야에 창업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서점용 일자리경제과장은 개강식에서 코로나19 확산 상황 때문에 오래 연기되어 교육을 시작하는 만큼 예비창업인들의 창업 역량 강화와 실전 창업에 더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그리고 안전한 강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강의실 내 방역 수칙 준수에 철저한 주의를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