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향토음식문화 외식아카데미 교육 개강
상태바
함양향토음식문화 외식아카데미 교육 개강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10.2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토음식 메뉴개발·친절서비스 교육… 지역농산물, 푸른 산채류 이용 향토음식 8종 개발

함양군은 지난 26일부터 122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군민요리교육관에서 함양 농·특산물을 이용한 향토음식 메뉴개발 교육과 음식점 서비스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기간 동안 함양을 찾은 관광객에게 일반음식과 차별화된 함양만의 특색있는 메뉴를 선보임으로써 함양농산물과 음식관광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농가맛집, 함양건강100세음식지구, 농업인창업주 등 20명이 참여하여 9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향토음식 메뉴개발 교육 4, 음식점 서비스 강화교육 5회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으로 함양농산물을 이용한 소스개발, 함양 김치류·겉절이, 사계절 푸른 산채류, 함양흑돼지강정 요리 등 총 8종의 메뉴가 개발될 것으로 기대되고, 또한 손님맞이 서비스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음식점 경영개선, 운영 능력을 단계적으로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이번 교육으로 개발된 메뉴에 대해 상품성, 대중화, 실용성 등을 고려하여 소비자들의 반응에 따라 향후 함양군 일반음식점으로 확대 전수 보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외식아카데미가 급변하는 외식업의 흐름을 파악하고 경영주의 경영상태가 개선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흑돼지강정, 사계절 푸른 채소 음식개발 보급으로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