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국화분재교육 수료식 및 작품 전시회 열려
상태바
함양군, 국화분재교육 수료식 및 작품 전시회 열려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10.28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국화향기에 코로나19 블루도 치유하세요~~

함양군청 로비에 가을꽃의 상징인 국화 분재들이 전시되어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의 심신을 달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 국화분재 교육과정교육생들이 한 해 동안 정성들여 키운 작품 40여점이다.

전시에 앞서 군은 28일 오후 농업기술센터에서 서춘수 군수와 국화분재 교육과정 수료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화분재 교육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국화분재 교육과정은 올해 처음 실시한 교육으로 현장실습 중심교육으로 운영되었으며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시범포에서 지난 5월말부터 10월까지 국화분재 이론(30%)과 실습(70%)을 접목한 교육으로 진행되었고 이번 수료식과 함께 마무리 되었다.

서춘수 함양군수 수료식에서 국화분재 작품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땀 흘려 노력한 정성과 열정이 깃들어 있다.”이번 작품 전시회가 군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가을향기와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양군청 로비의 국화분재 전시회는 올 여름 긴 장마와 코로나19 등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방역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안전거리 확보를 위해 분산교육을 실시하면서 이루어낸 노력의 산물로 모양작, 목부작(나무에 분재), 석부작(돌에 분재), 현애작, 현수작, 대국 등이 같이 전시되어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아름다운 국화 꽃 향기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