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차량관리는? 즐겁게 나는 여름여행!
상태바
여름철 차량관리는? 즐겁게 나는 여름여행!
  • 지리산힐링신문
  • 승인 2020.07.2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외버스터미널 옆) 비손상사
카에에컨 전문가

여름 여행길 차량관리법을 시외버스터미널 옆(거창읍 강남로 210-5)  비손상사 정종록 대표( 010-4658-8383)가 자세하게 설명해 주었다.

 안녕하세요, 장마와 무더위기 시작되었습니다.

!!! 코로나19로 답답한 마음을 풀려고 떠나는 여행길 꼭 자동차 차량관리 점검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본격적인 여행을 떠나기 전 아래 점검사항을 살펴볼까요?

1. 배터리 점검

여름철 사용이 잦아지는 와이퍼, 에어컨, 기타 전자기기의 사용으로 수시로 점검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추운 겨울철뿐만 아니라 자동차가 장시간 열에 노출되면 배터리 방전이 올 수 있으므로 되도록 실내에 주차하거나 그늘에 주차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배터리 주변에 하얀 가루 또는 먼지가 있다면 배터리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으니 점검 시 깨끗이 제거해주세요.

2. 냉각수 점검

여름철 빈번하게 나타나는 고장은 엔진과열입니다. 이러한 엔진과열의 원인은 냉각수 부족과 냉각장치의 작동 불량이 원인입니다.

냉각수를 보충 전 라디에이터 캡 주변과 보조탱크에 냉각수가 새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을 하며 그리고 냉각수 게이지를 확인하여 눈금이 Low 표시보다 아래로 내려가 있다면 Full까지 보충해 줍니다.

냉각수를 보충할 땐 반드시 엔진이 완전히 식은 뒤에 라디에이터 위의 캡을 여세요. 노란색 캡에 "NEVER OPEN HOT!"이라는 글귀가 보이시나요? 뜨거운 엔진을 식히기 위해 발생된 수증기로 인해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에어컨 점검

에어컨 없이 여름철 차량 운행이 가능할까요? 생각만 해도 숨이 덜컥 막힙니다. 피서를 떠나는 즐거운 길에 에어컨을 켰더니 쾌쾌한 냄새가 난다면 불쾌함이 배가 되겠죠? 청소는 에어컨 송풍구 주변 덕트부를 면봉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또한, 목적지 도착하여 시동을 끄기 2~3분 전 에어컨을 끄고 풍량을 세게 해 주면 에어컨을 사용하여 생기는 습기로 인한 곰팡이 번식을 막아 줄 수 있으며 쾌적한 운전환경을 위해 에어컨 필터를 확인하여 정기적으로 교환해주세요.

4. 와이퍼 점검

한여름 에어컨만큼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와이퍼 아닐까요? 여름철 폭우로부터 안전한 시야 확보를 위해 와이퍼 작동 여부와 윈드실드를 닦아주는 고무 부분의 마모 정도를 미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중에서 파는 유리발수 코팅용품을 이용하는 것 또한 시야확보를 위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워셔액 대신 물을 채워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오랜기간 작동하게 되면 와이퍼 및 유리 표면이 손상될 수 있답니다.

수시로 확인하셔서 물 대신 워셔액으로 채워 주시기 바랍니다. 놀러 가기 좋은 5월부터 8월까지 1년 중 교통사고가 빈번한 시기입니다.

즐거운 여행을 위한 차량 관리와 더욱 더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모두가 올 여름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건강하게 보내세요.

비손상사   055) 945-9426    경남 거창군 거창읍 강남로 210-5 (시외버스 터미널 옆)

주요품목: 로켓트밧데리, 카에어컨

취급품목: 로켓트밧데리, 카에어컨 부품, 상신브레이크 패드 라이닝, 평화 클러치 디스크, 오무기아 브레이크, 디스크드럼, 스타트 모타, 알터 네이터, CV조인트, 타이밍벨트, 와이퍼, 전구류, 마후라, 촉매, 라지에타, 전장품 일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